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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행/산행/캠핑
2021.01.22 08:00

고혈압과 등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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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운동은 그 종류 자체보다 어떻게 실시 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.

등산 자체가 고혈압에 좋다 안좋다 보다는 어떠한 강도로 어느정도의 난이도의 산을 오르냐에 따라

많이 달라지게 될거에요!

심장도 근육이기 때문에 알맞은 강도로 적절한 운동을 한다면 충분히 개선 시킬수 있습니다.

 

climbing-850471__340.jpg

 

 

 

 

 

조금더 운동을 체계적으로 만드시면 효과적이실 텐데요.

일단 운동의 강도를 측정할수 있는

심박을 측정할수 있는 기구(애플워치, 가민,순토,갤럭시워치, 핏빗, 폴라밴드)를 사용하셔서

심박수를 체크하면서 운동강도를 조절하시면 좋습니다.


 

 

 

mountaineer-2559066__340.jpg

 

 

 

 

 

최대심박수를 산정하시고 (220-본인나이) 그에 해당하는 60~80%의 강도로 일반적으로 운동하시되

몸이 충분히 풀리고 컨디션이 괜찮은 날은 한번씩 90%수준까지 올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
평소 체력이 약하시다면 조금만 활동을 하여도 심박수가 엄청 오르게 될텐데요.

너무 놀라지 마시고, 휴식과 운동을 번갈아 하며 조절하여 운동하시면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동 가능 하십니다

 

 

serrai-di-sottoguda-2117478__340.jpg

 

 

 

 

고혈압은 한번의 운동이나 몇일간의 식이요법으로 고쳐지는 병이 아닌 만성적 질환이기에

길게 보시고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만드시는게 좋습니다.

고혈압이라 해서 마냥 저강도의 운동보다는

측정을 통해 안전한 범위에서의 중,고(60~80) 강도 운동에서 운동하신다면 훨씬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으실겁니다.


출처: 네이버 지식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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